본문 바로가기
시사.지식

{ 내가 있을께_재 해석_뚜벅_Economy_녹음 }

by 뚜벅_Economy 2024. 9. 25.

 1. 가사

웃어본 적 없는 /그런 눈으로 /그 어떤 아픔에 힘겨웠는지 /널 안아주고 싶어

/울고 싶어지면 /눈물을 보여 /그러다 지치면 /힘들게 했던 /그걸 용서해

/너를 느낄때마다 /나를 보는 것 같았어 /아직 남아있는 아름다움을 /찾질 못하는 /날 만나기 위해 /외롭던 /널 지켜줄꺼야 /너의 어린 마음 /다치게 했던 /그 시간만큼 /널 지켜줄께

/- 이별없는 그곳에/내가 있을께

/날 만나기 위해 /외롭던 /널 지켜줄 거야/작은 너의 몸짓 /하나까지도 /늘 처음처럼 /널 바라볼게/- 이별 없는 그곳에/내가 있을게

 

조영욱(JO)_내가 있을께_재 해석_뚜벅_Economy

 

2. 조영욱( Jo ) 음악적 여정과 영향력

조영욱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음악가로, 주로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활동한 인물입니다. 그는 드라마 OST(Original Sound Track)에서 주로 노래를 부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1998년 드라마 "종이학"OST"내가 있을게"로" 유명해졌습니다.

조영욱의 활동명 'jo'는 그의 이름을 간단하게 표현한 것으로, 음악적 스타일과 이미지에 맞춰 부각되었습니다. 그가 부른 곡은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특징이며, 많은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내가 있을게”” 노래는 Time less 하여 현재까지도 간헐적 이슈가 되기도 하지만 가수 “Jo” 는 알려진 정보가 거의 없으며 , 기억하는 사람도 많지 않고 , 조영욱이 이라는 가수는 극히, 일부만 알고 있습니다. “내가 있을게”” 는 노래만 있을게”” 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3. 1998년 드라마 종이학 OST 발매

1998년 방영된 드라마 "종이학"은 그 당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기억에 남는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조소혜 작가의 섬세한 대본과 독특한 캐릭터 설정으로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종이학"은 주인공들의 복잡한 관계와 감정선이 잘 드러나는 멜로드라마로,, 사랑과 이별, 갈등이 얽힌 스토리가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 각 배역 간의 반인격적 설정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깊은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었고, 그로 인해 드라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드라마는 시청률 20%에서 30%를 기록했지만, 조소혜 작가의 이전 작품인 "젊은이의 양지"의 영향으로 많은 이들이 "종이학"을 더 높은 시청률의 작품으로 착각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드라마의 강력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남긴 여운 때문이었습니다.

"종이학"은 뛰어난 연출과 배우들의 열연 덕분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며, 그 시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드라마로 남아 있습니다. 이 작품은 사랑의 복잡함과 인간관계의 진정성을 탐구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 기억에 남는 드라마입니다.

 

4. 1998IMF시대 내가 있을게””

OST "내가 있을게"의" 가사를 1998년 한국의 IMF 시대의 한국은 이 시기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사회 전반에 걸쳐 힘든 상황이 지속되었던 시기입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내가 있을게'라는' 메시지는 희망과 응원의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남성의 목소리**:

- 힘든 시기에 남성들은 가족의 가장으로서의 책임과 부담을 느꼈습니다. "내가 있을게"라는" 구절은 그들이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언제나 가족을 지켜줄 것이라는 다짐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남성들이 힘들더라도 가족의 곁에서 꿋꿋이 지켜주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여성의 목소리**:

- 여성들은 가정의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애쓰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사랑과 지지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내가 있을게"는" 그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함께 이겨내겠다는 따뜻한 마음을 상징합니다. 여성의 사랑과 헌신은 가족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노인의 목소리**:

- 노인들은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젊은 세대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내가 있을게"는" 그들이 언제나 젊은이들에게 힘이 되어줄 것이며, 함께 이겨내자는 지혜로운 조언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세대 간의 연대감이 느껴집니다.

**소인의 목소리**:

- 어린아이들도 힘든 시대 속에서 부모와 함께 느끼는 감정이 있습니다. "내가 있을게"라는" 말은 아이들이 부모에게 주는 응원과 사랑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단순한 존재이지만, 그들의 순수한 사랑이 가족에게 큰 힘이 됩니다.

 

5. 뚜벅_Economy_재 해석_데모

"내가 있을게"는"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힘과 응원의 메시지, IMF 시대의 어려움 속에서도 서로에게 의지가 되어주고, 함께 이겨내려는 다짐을 표현합니다. 이 노래는 단순한 사랑의 노래를 넘어, 서로의 존재가 어떤 힘이 되는지를 상기시켜 주는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힘든 시기에 함께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메시지는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되었을 것입니다.

저는 윤복희 선생님의 명곡“여러분” 의 의미로 해석하였습니다.

지금의 2024년 대한민국은 1998년 IMF 때 보다 혹시 더욱 위로가 필요하고, 용서가 필요하고, 응원이 필요하지는 않은지 뚜벅_Economy는 생각합니다.

_ Time less 명곡을 남겨주신 조영욱 님께 감사드립니다.

시사.지식 크리에이터_뚜벅_Economy

 

 

# 요약 #

 

1. 가사

 

2. 정2. 조영욱( Jo ) 음악적 여정과 영향력

 

3. 1998년 드라마 종이학 OST 발매

 

4. 1998IMF시대 내가 있을게””

 

5. 뚜벅_Economy_재 해석_데모

 

 

~Thank for 뚜벅_Economy

위의 포스팅에 문제가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주소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dhleemicro2nano@gmail.com